HOME / 알림마당 / 보도 및 기사모음

세이프키즈&푸르니보육지원재단, 한국P&G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사고 예방 캠페인 진행..
0
세이프키즈
2019-09-26
42

 

더 높이! 더 멀리! 생활화학제품, 어린이 손에 닿지 않게

세이프키즈&푸르니보육지원재단, 한국P&G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사고 예방 캠페인

고무자석 리플렛 배포.. 냉장고, 현관문에 부착하여 수시 확인하도록..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한국P&G가 공동 제작하여 10월초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운영 어린이집에 배포하는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리플렛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가 한국P&G,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함께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에 대한 부모와 자녀들의 인식을 높이고, 예방책을 알리기 위한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사고 예방캠페인을 진행한다.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한국P&G는 사고 현황과 안전수칙, 사고 대응 방법을 고무자석 리플렛에 담아 10월초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지역 직장 어린이집 중 80여 곳에 배포하여 어린이 원생 3천명과 보호자(부모)에게 전달된다.

 

가정 내 생활화학제품 어린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안전수칙이 담긴 고무자석 리플렛은 가정 내 냉장고나 철제 문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부모와 자녀가 수시로 확인하게 되는 리플렛은 어린이의 생활화학제품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을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선반이나 서랍 안에 보관하고, 어린이가 근처에 있을 때는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또한, 기존 용기를 그대로 사용하며 빈 용기는 다른 용도로 재활용하지 않고, 성분 라벨 및 설명서를 제거하지 않는 편이 안전상 유리하다고 알려준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2019년 어린이 안전사고 동향분석을 살펴보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5년간 발생한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건수는 총 334건으로, 의약품(56.3%)으로 인한 발생 빈도가 가장 높았으며, 청소 및 세탁용품(18.2%), 의약외품(15%), 화장품(6.9%), 주방용구 및 용품(3.7%)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발생률은 행동반경이 막 넓어지기 시작하는 1~3세 걸음마기(60.9%)에 가장 높았고, 학령기(17.4%), 영아기(13%), 유아기(8.7%)가 뒤를 이었다.

박상용 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대표는 약품, 화장품, 세제 등 가정 내 생활화학제품은 관리를 소홀히 하면 어린이에게 위해 요소가 될 수 있다" 가정 구성원 모두가 올바른 안전의식을 갖고 생활화학제품을 어린이 손에서 더 높이! 더 멀리!’ 보관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김온기 푸르니보육지원재단 대표는 "직장 여성으로서 육아를 하는 엄마와 아빠들은 바쁜 일상속에서 자칫 화장품, 의약품, 세제 등을 자녀의 손이 닿는 곳에 두고 깜빡할수 있다"면서 "고무자석 캠페인 리플렛을 냉장고 문에 부착하여 수시로 보고 유념하면 자녀안전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P&G 관계자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P&G는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안전한 생활 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이프키즈코리아:

세이프키즈(Safe Kids Worldwide)는 세계 유일의 국제아동안전기구. 미국 워싱턴DC의 국제본부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어린이 사고예방 안전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한국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Safe Kids Korea, 공동대표 박상용, 박희종, 이영구, 황의호)2017국무총리상’, ‘서울시 안전상’, 2016서울시 교통문화상’, ‘국민안전처 장관상’, 2015국민안전처 장관상등을 수상했다.

 

P&G:

P&G는 소비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추구하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이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더 편리하고 기분 좋은 오늘, 더 건강하고 안전한 오늘을 선사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SK-II®, 질레트®, 오랄-®, 팬틴®, 헤드앤숄더®, 페브리즈®, 다우니®, 팸퍼스®, 브라운® 이 있다. 182년 역사를 가진 P&G는 전세계 약 70여 개국에 자회사 및 지사를 두고 있다. P&G 및 자사 브랜드에 대한 최신 뉴스 및 상세 정보는 http://www.p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르니보육지원재단:

2003년 대교, 하나은행, 한국IBM이 공동출연하여 설립한 국내 최고 최대의 보육시설 운영전문 재단이다. 20199월 현재 전국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의 직장어린이집 269곳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위탁운영하여 직장맘들 사이에 푸르니 어린이집을 보내려는 경쟁이 벌어질 정도다. 창립이래 재단을 이끈 김온기 대표는 20191월 보육공로에 대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은 2017년 교육부장관상도 수상했다. 

 

문의 : 최진원 연구원 02-6925-4292

 

 

 


글번호 글제목 날짜 조회수 메모
[1]2345678910 
238 세이프키즈&푸르니보육지원재단, 한국P&G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사고 예... 2019/09/26 43
237 [세이프키즈&한화손보] “체험교육을 통해 스스로 재난사고를 대피할 수... 2019/08/16 91
236 세이프키즈& 페덱스(FedEx) 어린이 보행안전연구조사 실시... 초등학생... 2019/07/22 175
235 '운전자 눈을 보세요!' 선물받고 체험으로 익히는 교통안전교육. 세이프... 2019/07/03 176
234 "어? 이래서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나!" 세이프키즈&삼성화재, ‘안전벨트... 2019/06/19 200
233 세이프키즈-쉐보레, 사각지대 사고예방 ‘사각(死角)사각(四刻) 안전교... 2019/06/14 133
232 "어? 이래서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나!" 세이프키즈&삼성화재, ‘안전벨트... 2019/05/23 139
231 세이프키즈&한화손보, 여의도공원으로 오세요! ‘안전생활! 체험통해 몸... 2019/05/10 119
230 세이프키즈&웰팜, 여의도공원 서울안전한마당 보행안전교육.. KB손보&S... 2019/05/10 84
229 세이프키즈코리아&쉐보레, 9일부터 3일간 여의도공원 서울안전한마당 참... 2019/05/10 98
228 세이프키즈&삼성화재 "어? 이래서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나!", '안전벨트... 2019/04/16 134
227 세이프키즈&한화손보, "내 몸에 맞는 카시트 앉아 안전벨트를 올바르게... 2019/04/16 82
226 세이프키즈&한화손해보험, "매월 새로운 주제 안전교육받고 사고예방하... 2019/03/29 128
225 [세이프키즈-경찰청-페덱스코리아]"옐로피켓 '엄마손' 들고 안전하게 건... 2019/03/26 147
224 세이프키즈&삼성화재, "어? 이래서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나!" 충격체험 ... 2019/03/22 86
223 [세이프키즈, 경찰청, KB손보, 에쓰오일토탈윤활유]"운전자 눈에 잘 보... 2019/03/12 115
222 세이프키즈&한화손해보험, 아동복지시설 소속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2018/12/15 319
221 세이프키즈&삼성화재, "어? 이래서 안전벨트가 필요하구나!" 충격체험 ... 2018/12/04 491
220 세이프키즈&삼성화재, '안전벨트 왜 필요한지 알겠어요!' 21일 아산 남... 2018/11/21 463
219 세이프키즈&쉐보레&부평경찰서, 부평서 보행집중 안전교육 진행 2018/11/14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