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코리아

Community

커뮤니티

2020-03-30 18:06:17

[세이프키즈 뉴스레터] 3월 안전정보

코로나19, 함께 이길 수 있어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란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하여 전 세계로 확산된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감염자의 비말 즉 침 방울이 호흡기 또는 눈, 코, 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약 2일에서 21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지만 증상이 없는 무증상 감염사례도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지금까지 치료제나 백신이 나오지 않아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방을 잘 해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만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이 될까요? 전문가들을 어떤 종류의 마스크를 착용하든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부분은 바로 “마스크 착용 후에는 마스크를 만지지 말고, 만졌을 경우 깨끗하게 손을 씻어주세요.”입니다.

감기나 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여러분 얼굴에 기침을 할 가능성이 높을까요
아니면 감염자가 잡았던 문 손잡이, 쇼핑카트, 엘리베이터 버튼 등을 접촉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까요?  

 


후자가 더 가능성이 높겠죠?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보다 손 씻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손을 씻어야 할까요?
손을 씻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물로 씻을 경우, 비누를 사용해서 30초 이상 손 바닥, 손톱 밑, 손가락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미국 질병관리본부 CDC는 60% 이상의 에탄올이 함유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에탄올 함량이 높으면 피부에 자극적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에탄올 60~70% 비율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카드뉴스 출처: 한국소비자원 어린이 안전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