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코리아

Community

커뮤니티

2024-02-09 15:52:23

[Safe On (세이프온)] 상반기 성인 시청자 위원 워크숍

세이프키즈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어린이와 부모의 안전인식을 늘 일깨우는 어린이 안전증진 프로그램 ‘Safe On(세이프 온)’

 



 ‘Safe On(세이프 온)'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도록 [비대면 온라인] '안전 정보 영상'을 제작 후 온라인으로 배포하여

가정에서 부모, 자녀가 함께 안전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돕고, 

더불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대면 오프라인] '찾아가는 안전교육' 진행하는 것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비대면 온라인] '안전 정보 영상'에 대하여 어린이 안전에 관심이 있는 '성인 시청자 위원'을 위촉하였습니다.  

 

2월부터 6월까지 활동 하게 될 상반기 성인 시청자 위원의 워크숍 현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워크숍은  'Safe On (세이프 온)' 프로그램 목적 및 운영 방법, 성인 시청자 위원의 역할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성인 시청자 위원으로 활동을 하기 전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제공해준

'아동권리교육' 영상 2편을 함께 시청하면서, 

성인시청자위원 분들은 아동권리 교육을 통해 아동권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들의 권리까지 함께 살펴보고 난 후에 

상반기에 성인 시청자 위원으로 활동하실 분들을 위촉하는 위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소개 및  경험했던 안전 사고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위원1: 자녀가 초등학생인데 놀이터에서 형아들이 난간에서 뛰는 것을 보고 똑같이 따라하다가 팔이 골절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위원2: 어린이들이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안전사고가 발생하는데, 

체육관에서 드론으로 수업을 진행하던 중 드론에 집중하여 이동하다가 계단을 보지 못해 넘어져서 다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다양한 안전 사고를 통해서 어린이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2024 초록우산 공모사업 지원을 받아 세이프키즈코리아가 주관하는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