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코리아

Industry

사업소개

2020-04-21 14:43:25

‘안전하게 학교가는 길 (Walk This Way)’ 캠페인


‘안전하게 학교가는 길(Walk This Way)’ 캠페인

 

 

‘안전하게 학교가는 길(Walk This Way)’ 캠페인은 14세 이하 어린이의 주된 사망원인 중 하나인 보행 중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기 위해 FedEx와 Safe Kids Worldwide 회원국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 엄마손 캠페인
세이프키즈는 FedEx와 함께 운전자 눈에 잘 보이는 노란 엄마손피켓(옐로피켓)을 높이 들고 학교 앞 실제 횡단보도를 건너는 교통안전 교육프로그램으로 ‘엄마손 캠페인’의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통해 등하교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 교육을 진행합니다.

 

 

2. Moment of Silence
'Moment of Silence'란 보행 중 전자기기를 사용하다가 부상을 입어 사망한 어린이들을 추모하기 위한 “침묵의 순간”을 뜻합니다. 이러한 사고 예방을 위해 유모차는 가고싶다, 도담도담 놀이터 등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 대상으로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 예방 이론 및 체험 교육을 진행합니다.

 

 

3. 보행안전연구조사
세이프키즈는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이 교통사고 증감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격년으로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를 선정하여 관찰조사, 설문조사 그리고 집단토의를 실시합니다.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에 대한 토의조사 및 미니 아이디어경진대회 진행하여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에 대한 어린이, 청소년의 보행안전실태를 파악하고 인식 개선을 위해 연구 및 조사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