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코리아

Community

커뮤니티

2023-12-18 10:30:13

세이프키즈&국립재활원, 교통사고 손상 예방교육 진행

세이프키즈&국립재활원"이런 위험 미리 알고, 사고 피하세요"

2023 교통사고 손상예방 교육 진행

 

"몸에 맞는 카시트에 앉아 안전벨트 매요!"

"승차시, 탑승중, 하차시 교통안전을 배워요"

 

세이프키즈&국립재활원, 서울, 인천, 경기 어린이 대상 교통사고 손상예방교육 진행

 

 

 

황선아 세이프키즈코리아 안전강사(오른쪽)가 10 23일 지성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에게 사고의 위험성과 예방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세이프키즈코리아 제공)


 

박성미 세이프키즈코리아 안전강사(왼쪽)가 11 10일 아이노리 어린이집에서 교구를 활용하여 안전한 좌석 찾기에 대해서 어린이들에게 교육하고 있다(세이프키즈코리아 제공)

 

 

 

정미아 세이프키즈코리아 안전강사(왼쪽)가 11 17일 꿈나무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에게 교구를 활용하여 올바른 안전벨트 메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세이프키즈코리아 제공)


안전벨트를 올바르게 매요

자동차의 사각지대에 대해 배워요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Safe Kids Korea)와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은 10부터 3개월동안 서울, 인천, 경기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15곳에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 기관은 3~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체험교육 40회를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1단계 이론교육 중 자동차에 대해 배우고, 자동차의 승차시, 탑승 중, 하차시 안전에 대해 배웠다.

2단계 체험교육에서 어린이들은 교구를 이용한 운전자의 사각지대 체험, 안전한 좌석 찾기,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 등을 직접 경험하고 체득했다.

 

황의호 세이프키즈 공동대표(전 연세대 의대 학장, 외과 전문의) “어느날 갑자기 교통사고로 평생 장애를 겪게 되는 어린이들을 수술하고 진료해왔다"면서 "사후에 후유장애를 극복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므로, 국내 최고의 장애 연구 및 재활 전문기관인 국립재활원과 협력하여 세이프키즈 안전전문강사들이 어린이들에게 사고위험을 알리고, 예방법을 가르치는 교육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강윤규 국립재활원 원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들의 후천적 평생 후유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 어린이안전 전문기관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협력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기획,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세이프키즈코리아(공동대표: 황의호, 박상용, 박희종, 이영구, 홍종득) Safe Kids Worldwide의 한국법인으로서 한국 어린이 사고예방 보건안전 증진을 위해 동영상콘텐츠와 카드뉴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교육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즈업', '해피스쿨', '엄마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캠페인과 교육도 진행해왔다. 2019, ‘행정안전부 장관상’, 2017 '국무총리상', 2016 국민안전처 장관상’, ‘서울시 교통문화상’, 2015 국민안전처 장관상’, 2013 안전행정부 장관상’, 2012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국립재활원은 국내 유일의 재활전문 국립중앙기관으로 장애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귀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2019 장애인 건강보건통계 국가 승인 지정, 2017 세계보건기구(WHO)재활분야 협력센터로 지정됐다. 특히, 수년전부터 사고에 따른 후천적 장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다양한 손상예방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도결과]